안녕하세요 동성애자인권연대입니다.

 

동인련이 주최하는 2009 성소수자 진보포럼은 성소수자 저항의 역사인 스톤월 항쟁 40년 기념하고 성소수자 삶의 현실을 변화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참가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자리입니다. 7월 처음으로 개최된 포럼에서는 35명 정도의 참석자들과 함께 스톤월 항쟁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현재적 의미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8월 두 번째로 개최된 포럼에서는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쟁점토론이라는 주제 아래 '학교 안 성소수자를 향한 혐오와 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토론과 '성소수자 차별금지법, 필요성과 가능성에’대한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는 9월 26일,마지막으로 기획된 ‘연대, 변화의 바람이 분다’토론에서는 인권, 청소년, 종교, 보건의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소수자들을 만나며 함께 활동했던 활동가들을 초청해 연대(Solidarity)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활동의 성과와 한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이 토론을 통해 앞으로 성소수자 운동이 고민하고 만들어 가야 할 연대 활동의 방향과 원칙이 무엇인지를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할 것입니다.

 

 

 

 

2009lgbtforum3.jpg

 

 

 

2009 성소수자 진보포럼 세번째

'연대(solidarity), 변화의 바람이 분다'

여섯 활동가에게 듣는 성소수자 운동과의 연대


 

:: 일시 _ 2009년 9월 26일(토) 오후 4시 ~ 6시


:: 장소 _ 민주노총 서울본부 강당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 사회 _ 석주 (민주노동당 성소수자위원회 위원장)

 

:: 연사 _
공현 _ 청소년인권활동가네트워크
명숙 _ 인권운동사랑방 상임활동가
변진옥 _ HIV/AIDS 인권연대 나누리+ 활동가
이정원 _ 서울경기이주노동자 노동조합 활동가
정욜 _ 동성애자인권연대 활동가
종교 _ 섭외 중

 

 

 

후원계좌 : 국민은행 042601-04-000151 예금주 : 정욜(동인련)
동성애자인권연대 웹진 '너, 나, 우리 "랑"' lgbtpr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