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상대빈곤선 도입!

국민기초생활보장 개정을 위한 공동행동

수 신

귀 언론사 (참조 : 사회부 보건복지담당)

발 신

기초법개정공동행동

건강세상네트워크 / 공익변호사그룹공감 / 금융피해자연대해오름 / 노숙인인권공동실천단 / 동자동사랑방 / 민주노동당 / 민주노총 / 사회공공연구소 / 사회당 / 빈곤사회연대 / 서울복지시민연대 / 전국장애인부모연대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 전국학생행진 / 진보신당 / 참여연대 /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 한국진보연대 / 한울타리회 / 홈리스행동

제 목

[취재요청] “죽음으로 내몰린 장애아 부모 위령제”

- 기초법 독소조항 부양의무제 폐지! 선포 대회

참 고

첨부1 : 위령제 기획안 / 첨부2 : 부양의무자 기준 문제점과 피해사례 자료 (총9매)

담 당

최 예 륜(010-9059-7347 / 빈곤사회연대 02-778-4017)

 

1. 진실 보도를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귀 언론사에 경의를 표합니다.

 

2. 가난한 이들을 위한 최후의 안전망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을 위해 <기초법개정공동행동>이 구성되어 지난 11월 15일부터 조계사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3. 일을 해도 가난을 벗어날 수 없고, 쥐꼬리만한 소득이 있다고 오히려 자녀의 복지 수급이 가로막히는 현실에서 죽음을 택할 수밖에 없었던 한 장애아 부모의 죽음은 빈곤을 고착화하는 우리 사회에 의한 타살이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이들이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며 이 세상을 등지고 있다. 이들의 원통한 죽음을 기리고 더 이상 죽을 수 없다는 살아남은 자들의 각오를 다지는 위령제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4. 귀 언론사의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위령제]

“죽음으로 내몰린 장애아 부모 위령제”

- 기초법 독소조항 부양의무제 폐지! 선포 대회

‣ 일시 : 11월 24일(수) 오후 2시

‣ 장소 : 종로 보신각 앞

‣ 주최 : 기초법 개정 공동행동